민도식의 자기경영 콘서트
민도식 | 북포스 | 20081125
평점
상세내용보기
| 리뷰 더 보기 | 관련 테마보기

"평생학습의 시대를 맞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제로베이스 상태에서 새로운 출발선에 서는 용기와 행동만이 인생의 영원한 후원자가 될 것이다."

자기경영이란 단어. 자체가 주는 느낌이 뭐랄까? 아주 진취적이고 계획적인 삶을 사는 사람을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제법 동경하는 단어입니다. 마냥 동경으로 끝날 수 없고, 저도 자기경영을 위해 기반지식을 쌓고자 선택한 책입니다. (물론, 하나로 끝날 일은 아니니 더욱 더 많은 책들을 읽어볼 생각입니다.)

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한 자기경영 전략에 대해 소개합니다. 총 21가지. 물론 21가지 모두 가슴에 새길만한 좋은 내용입니다. 또, 예전에 읽었던 "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" 의 내용과 중첩되는 (두 저자 모두 강조하는) 내용이 여러 개 있더군요. 두 저자가 같은 생각을 갖는 만큼 중요한 내용이며 공감되는 내용입니다. (예를 들어, 덕장이 되라. 재능은 덕을 이길 수 없다. 이렇게 같이 말합니다.)

덕분에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. '자기경영이란 타이틀과 마찬가지로, 자기계발에 관한 서적을 읽을 땐 단 한 권을 읽고 끝낼 것이 아니라 여러 권의 책, 여러 작가의 생각을 듣고 자신만의 신념과 자기경영 로드맵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?'

에필로그를 통해 저자는,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이 책의 내용을 온전히 흡수하길 바라는 게 아니라 그저 한 번 생각 해 보길 원한다고 말합니다. 신념을 강조하며 읽는 이의 신념을 점검 해 볼 수 있도록, 인생의 3막을 말할 땐 자신이 현재 인생의 3막 중 어느 위치에 있는가를, 또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가를.. 마치 십계명처럼, 21계명의 자기경영 전략을 제시하고 읽는 이가 현재 자신을 점검하고 변화할 수 있는 생각을 해 보길 바라는 것이죠.

자기계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읽을 책 목록에 추가 해 보세요 :)

'Books > 자기계발 학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하루 15분 정리의 힘  (2) 2012.10.09
스무살에 배웠더라면 변했을 것들  (2) 2012.07.04
민도식의 자기경영 콘서트  (0) 2010.11.12
거인과 싸우는 법  (0) 2010.11.05
서른살 직장인 책읽기를 배우다  (0) 2010.10.28
Posted by Min-gu, Kim

티스토리 툴바